기본 정보
드라마, 모험 / 영국 / 163분 / 1986.07.19. 개봉 / 15세 관람가
배우/제작진
감독 : 데이비드 린
출연 : 주디 데이비스, 페기 애쉬 크로프트, 빅터 배너지, 알렉스 기네스, 제임스 폭스
줄거리
인도의 봄베이에서 챤드라보아로 향하는 기차안, 거기에는 인도에서 치안 판사로 있는 영국인 로니(Ronny Heaslop: 니젤 하베스 분)를 만나기 위해 런던에서 건너온 그의 어머니 미세스 모아(Mrs. Moore: 페기 애쉬크로프트 분)와 로니의 약혼녀 아데라(Adela Quested: 쥬디 데이비스 분)가 타고 있었다. 역에서 로니의 마중을 받은 두 사람은 영국인 전용 관저에 짐을 풀게 되고 판에 박은 듯한 인도 생활에 염증을 느낀 미세스 모아는 인도인 아지즈(Doctor Aziz: 빅터 바네예 분)를 사귀게 되고 아데라의 인도인에 대한 호의에 감사의 표시로 아지즈는 그녀를 유명한 유적 마라바 동굴 여행에 초청하게 된다. 로니는 이 사실을 알고 아지즈를 고발하는데, 아데라의 증언으로 아지즈는 무죄 판결을 받게 된다. 이런 과정에서 아데라는 그녀의 약혼자 로니의 인종차별에 염증을 느끼게 되고 결국 그와의 결합은 이루어질 수 없음을 깨닫게 된다.
개인적 리뷰
영화 "인도로 가는 길"(A Passage To India)은 1984년 개봉한 데이비드 린 감독의 영화이다. 이 영화는 인도의 영국 식민지 시대 동안 영국 식민지 주민들과 인도 국민들 사이의 긴장과 갈등을 묘사한다. 비평가들은 이 영화가 매력적인 스토리텔링과 강력한 연기를 보여준다고 칭찬했다. 시카고 선타임즈의 로저 에버트는 이 영화가 "영화 제작자로서 린의 재능과 한 사회와 그 사람들의 마음을 꿰뚫어 볼 수 있는 소설가의 가치에 대한 찬사"라고 썼다. 마이애미 헤럴드의 빌 코스포드도 린의 연출과 스토리텔링을 높이 평가하며 "매너의 코미디로 탄생한 '인도로의 길'을 하이 멜로 드라마로 만든다"고 말했다.
이 영화의 영화 촬영은 또한 널리 찬사를 받았으며, 많은 비평가들은 시청자들을 인도 풍경으로 이동시키는 놀라운 비주얼을 강조했다. 한 평론가는 "데이비드 린이 그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세계를 프레임화하는 안목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으며, 인도로의 통로도 예외가 아니다"라고 썼다. 전반적으로, 영화 "인도로 가는 길"(A Passage To India)은 문화적 갈등과 식민주의라는 복잡한 주제를 탐구하는 매력적이고 시각적으로 놀라운 영화이다.
댓글